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음료업계, 올 여름 광고는 '시즐 광고'가 대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수기 공략 위해 소리 활용한 새로운 TV광고 선보여
음료업계, 올 여름 광고는 '시즐 광고'가 대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무더위에 시원한 음료 한 잔이 간절해지는 여름이 왔다. 올 여름은 유독 더울 것이라는 예보가 이어져 음료 시장의 호황이 기대되는 가운데 음료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공략하기 위해 TV 광고 옷 갈아입기에 나서고 있다.

올 여름 음료업계에서는 여름에 유독 인기 있는 과일 음료의 특성을 반영해 신선함을 부각하거나 얼음 가득한 시원한 음료의 ‘맛’과 ‘특성’을 보여주는 ‘시즐(sizzle)’ 광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침샘을 자극하고 있다.
시즐의 사전적 의미는 '음식이 지글지글하는 소리를 내다'이지만 광고에서는 식음료의 식감을 당장 먹고 싶은 기분이 들만큼 잘 표현해내는 것을 의미한다.

시즐 광고는 제품을 맛있게 보여 미각을 자극하는 한편 신선한 원재료 및 제품을 완성시키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전달하기도 한다.

코카-콜라는 최근 공개한 여름 TV광고를 통해 특유의 ‘짜릿함’과 ‘시원함’을 표현하는 시즐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광고 도입부에서 얼음을 가득 채운 유리잔에 코카-콜라가 담기며 톡톡 쏘는 탄산 기포와 차오르는 거품, 기분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소리까지 표현해 당장 얼음가득 시원한 코카-콜라를 마시고 싶은 느낌이 든다.
이어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 해변에서 여름을 만끽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통해 상쾌하고 시원한 제품 특징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며, 코카-콜라와 함께 즐기는 짜릿한 행복을 전달하고 있다.

코카-콜라의 이번 여름 광고는 7년 동안 유지해온 ‘행복을 여세요’ 캠페인에서 본연의 맛을 강조하는 ‘이 맛, 이 느낌!’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푹푹 찌는 더위로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여름에 TV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상쾌해지고 즐거워지길 기대하며 광고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올 여름 새롭게 출시한 음료 '열매한잔'의 TV 광고에서 시즐을 통해 싱그러운 과일 음료를 표현했다. 영상에서는 달콤한 한라봉과 상큼한 자몽의 만남을 표현하며 과일을 직접 반으로 잘라 단면을 보여줌은 물론 과일을 스퀴저로 직접 짜는 모습을 통해 싱싱함을 내세우고 있다.

이어 과즙이 가득한 소리를 표현함은 물론 성에 낀 시원한 얼음 잔에 음료가 차오르는 모습을 표현해 새콤달콤하고 신선한 과일을 활용한 음료의 특성을 표현하고 있다.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는 스타일리쉬 커피 ‘아메리치노’의 풍미를 표현하는 광고를 선보였다. 엔제리너스는 흘러 내리는 거품, 원두의 모습 등 시즐을 활용해 아메리치노의 부드러운 거품과 화려한 풍미, 진한 여운을 주는 아메리치노의 매력을 '트리플 임팩트'라는 메시지로 담아냈다.

시각적인 효과뿐 아니라 모델인 조인성이 커피를 마시며 깊은 풍미에 감탄하는 소리를 통해 청각적인 자극도 노리고 있다. 엔제리너스의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마치 맥주 광고 같다’며 맛을 잘 표현했다고 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원샷엔 하이트’ 광고에서 올뉴하이트만의 알코올 도수 4.3도가 선사하는 부드러운 목넘김의 ‘넘어가는 맛’을 얘기하며 ‘소리’로 시즐을 표현하고 있다.

“넌 맥주를 무슨 맛으로 마셔?”라고 물어보는 친구의 물음에 브랜드 모델인 배우 송중기는 ‘이 넘어가는 맛에 마신다’며 시원한 맥주를 ‘꿀꺽 꿀꺽’ 넘기는 소리를 내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친구들과 함께 맥주를 마시며 보내는 즐거운 시간이나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기존의 맥주 광고 보다는 ‘소리’로 ‘넘어가는 맛’을 얘기하는 것. 이어 탄산 기포와 함께 시원하게 소용돌이 치는 모습을 통해 제품의 특성을 설명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