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H투자증권, ‘QV연금·ISA’ 모바일 앱 업계 최초 출시

최종수정 2016.06.27 11:18 기사입력 2016.06.27 11:18

댓글쓰기

NH투자증권, ‘QV연금·ISA’ 모바일 앱 업계 최초 출시

[팍스넷데일리 공도윤 기자] NH투자증권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가입부터 사후관리까지 단계별 체계적 자산관리가 가능한 ‘QV 연금·ISA’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27일 “통합연금자산 ‘QV 연금’ 모바일 앱에 ISA 관련 기능을 추가해 출시한 것으로, 시뮬레이션을 통해 ISA를 설계하는 앱은 업계 최초”라고 전했다.
이번 새롭게 출시한 ‘QV연금·ISA’ 앱은 국민 절세상품인 ISA를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NH투자증권이 준비한 차별화 서비스 중 하나다. ISA 가입 전, 가입 시, 가입 후 단계별로 고객들에게 필요한 주요 기능들을 ‘QV연금·ISA’ 앱에 추가해 활용도를 제고했다.

우선 ISA 가입 전 고객에게는 나에게 맞는 ISA 가입유형(일반형, 청년형, 서민형) 및 계좌(신탁형, 일임형) 선택을 도와주는 ‘나에게 맞는 ISA 찾기’ 기능과 투자목적에 따라 얼마를 저축해야 하는지 미리 알아볼 수 있는 ‘목적자금 설계하기’ 기능을 제공한다.

ISA 가입 후 자산을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QV연금·ISA’ 앱을 통해 일임형 ISA 모델포트폴리오 및 신탁형 ISA의 다양한 상품(펀드, 예금, 파생결합증권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탁형 ISA의 경우 상품 매수·매도 등 운용지시도 가능하며, 적립식 투자자를 위해 거래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ISA 가입 고객들의 사후관리 기능이 강화됐다. 잔고현황 및 기간별 수익률 등을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계약정보와 현재까지 납입한 금액도 조회 가능하다. ‘목적자금 달성도 보기’ 기능을 이용해 고객이 사전에 설계한 투자목적에 따라 ISA계좌가 운용되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등 목표대비 투자자금 및 계좌 수익률, 기간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만기가 짧지 않은 ISA계좌를 효율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앱을 설계했다”며, “ISA 가입금액이 늘어나면서 사후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앱의 필요성이 점차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의 ‘QV 연금·ISA’ 앱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가능하다. 7월4일부터 앱 체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