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이브라더스, ‘응답하라’시리즈 이선혜 작가 영입

최종수정 2016.06.27 10:11 기사입력 2016.06.27 10:11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이승도 기자] 화이브라더스가 ‘응답하라’ 시리즈로 유명한 이선혜 작가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는 잇따른 유명 작가 영입으로 콘텐츠 제작 사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화이브라더스 관계자는 “중국 대형 미디어 그룹 화이브라더스를 모회사로 두고 있어 국내를 포함한 해외 마케팅 및 세일즈에 있어서도 여느 제작사보다 좋은 여건”이라며, “드라마와 영화 등 콘텐츠 제작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해 이번에 이선혜 작가와의 계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영입한 이선혜 작가는 KBS 예능 프로그램 ‘해피선데이 1박 2일’과 tvN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 성공의 숨은 주역으로 알려졌다. 탁월한 센스와 실력으로 참여 작품들을 연이어 흥행시켰고, 류준열, 박보검, 이동휘, 혜리 등 출연 배우들을 스타로 만들며 업계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편 화이브라더스는 김윤석, 유해진, 주원 등 다수의 연기파 배우들이 포진해 있다. 영화, 드라마, OST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화장품 등 뷰티 브랜드 유통까지 사업 분야를 넓히고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