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프레시웨이, 과도한 주가 하락 지속 ‘저점 매수’

최종수정 2016.06.27 08:51 기사입력 2016.06.27 08:51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고종민 기자]KTB투자증권은 27일 CJ프레시웨이에 대해 최근 과도한 주가 하락을 지속하고 있으며, 장기투자 관점의 저점 매수(투자의견 매수)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목표주가는 기존 ‘7만3000원’을 유지했다.

손주리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CJ프레시웨이의 목표주가는 2016년 집행되는 비용에 대한 이익이 회수되는 2017~2018년 2개년 평균 주당순이익(EPS)에 해외 동종업체 (B2B) 성장국면 평균 주가수익배율(PER) 30배를 반영한 것”이라며 “최근 식자재 유통업체의 업황 및 CJ프레시웨이의 장단기 방향성이 동일한 만큼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최근 진행되는 사업 계획은 일부 수정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손 연구원은 “중국 용휘마트와의 조인트벤처(JV) 기업 허가 승인은 완료됐으며, 영업 허가 승인은 7월 중 마무리될 될 것”이라며 “중국법인 허가승인이 늦어짐에 따라, 선집행되는 비용이슈는 2분기에도 일부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만 올해 1분기처럼 이익을 훼손하는 수준으로 보기는 어려우며 시장 예상치(컨센서스)를 충족하는 수준의 수익성은 기대된다”며 “프레시원 위성거점 확대부문의 경우 종전 보다 다소 보수적 (수익성을 보존하는 수준)인 접근이 필요하며, 현재 지점형태의 소규모로 확대 중 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