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쌍방울, 中 뉴화청국제여행사와 부동산 사업 공동투자 합의

최종수정 2016.06.21 14:48 기사입력 2016.06.21 14:48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 쌍방울은 뉴화청국제여행사 우성덕 대표이사가 보유한 굿모닝 호텔(제주시 연동)과 뉴화청국제여행사가 운영하고 있는 루트호텔(제주시 일도2동)을 기초로 하는 신규 부동산 사업 프로젝트에 공동으로 투자 개발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양사는 공동으로 신규 부동산에 투자하거나 기존의 호텔을 재개발할 예정이다. 공동 사업 시행 약정서에 따라 쌍방울은 굿모닝호텔과 루트호텔 2곳에 대한 지분을 취득해 신규 부동산 사업의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다.
뉴화청국제여행사그룹(이하 뉴화청그룹)은 국내에는 서울, 제주, 대구, 강원도에 국제 여행사를 설립했다. 중국 내륙뿐 아니라 한국을 기점으로 동남아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하고 전 세계로 진출을 목표하고 있다.

쌍방울 관계자는 “관광에서 숙박업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시너지 효과의 강점을 이용해 기존의 호텔을 재개발하거나 합의에 따라 신규 지역 부동산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공동 사업시행 약정서를 체결했다”고 말했다.

또 “이는 대금 20억원을 공동사업시행 약정금으로 지급하고 각각 호텔에 대한 일정부문의 지분을 취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