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GA솔루션즈 “미래부 스마트 홈·가전 융합보안 시범 사업 선정”

최종수정 2016.06.21 10:38 기사입력 2016.06.21 10:38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배요한 기자] SGA솔루션즈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추진하는 융합보안 시범 사업 중 스마트 홈·가전 분야에 선정 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 SGA솔루션즈는 보안칩 기술 등을 이용 해 스마트 홈·가전 기기의 보안을 강화 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또 이를 통해 해킹으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 등 IoT 생활 환경에서 발생 할 수 있는 근본적 보안 위협을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래부가 올해 5월 수립된 ‘K-ICT 융합보안 발전 전략’의 주요 과제이자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중 융합 신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서는 총 4건(홈·가전, 금융, 산업제어, 의료)의 과제가 선정됐다.

이 중 SGA솔루션즈가 수행하는 홈·가전 분야의 ‘보안칩을 활용한 스마트기기 펌웨어 시큐어 업데이트 기술 개발(과제명)’은 IoT 기기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해 보안 칩과 코드서명 기술을 융합한다.

이번 사업에서 SGA솔루션즈는 스마트 홈, 가전 등의 보안 취약점을 분석하여 펌웨어를 위·변조하는 공격에 원천 대응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