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금융그룹, 다이소와 업무제휴 체결

최종수정 2016.06.21 09:36 기사입력 2016.06.21 09:36

댓글쓰기

- 하반기 중 하나멤버스와 다이소의 멤버십 포인트 상호 교환 예정

하나금융그룹, 다이소와 업무제휴 체결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하나금융그룹은 20일 오후 서울 하나금융지주 본사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박정부 다이소아성산업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멤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날 업무제휴를 통해 올 하반기 중 하나멤버스와 다이소의 멤버십 포인트를 상호 교환해 사용하기로 했다.
포인트 상호 교환 외에도 하나멤버스 마케팅 및 제휴카드 발급 등 금융과 유통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다이소아성산업은‘다이소’매장을 방문고객이 하나멤버스를 신규로 가입한 경우 다이소 멤버십 2,000 포인트를 14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하나멤버스는 ▲적립된 포인트를 ATM에서 현금 출금 가능 ▲핸드폰 번호 만으로 송금 가능 ▲다양한 제휴사들과의 협업 통한 차별화된 혜택 제공 등에 힘입어 인기를 끌면서 출시 8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470만명을 돌파했다.
향후 옥션, 지마켓, CU편의점, S-OIL 주유소 등 손님의 실생활에 필수적인 대표업종 약 100여개 업체와도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단편적인 금융상품 판매 보다 손님에게 필요한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게 되었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도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정부 다이소아성산업 회장은 “다이소는 국내 최고의 균일가 생활용품 유통회사로 2010년 중국 진출 등 해외 진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해외시장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이소아성산업은 한웰그룹 소속의 대한민국 대표 생활용품 유통기업으로 전국에서 약 1,400여개의‘다이소’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36개국 3,600여개의 해외 협력사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