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솔신텍, 미세먼지 대책 수혜 기대 <교보證>

최종수정 2016.06.13 08:20 기사입력 2016.06.13 08:20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이정희 기자] 교보증권은 한솔신텍에 대해 13일 “실질적인 미세먼지 대책에 대한 수혜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강록 연구원은 “한솔신텍의 주력 제품인 순환유동층(CFBC) 보일러는 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 발생을 억제해 신재생에너지로 분류한다”며 “두 물질은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실질적인 미세먼지 대책의 수혜주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특히 정부는 미세먼지 대책으로 노후화된 석탄화력발전소 10기에 대해 폐기하거나 대체하고, 질소산화물과 황산화물의 삭감 목표를 제시했다”며 “석탄화력발전소에 대해서는 새로운 수준의 배출기준을 적용하며 대대적 성능개선을 추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에 “한솔신텍은 CFBC보일러, PC보일러, 산업용 보일러 등을 제작하고 있다”며 “이 중 PC보일러는 석탄화력발전 보일러로 최근 이슈 되고 있는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CFBC보일러는 미세먼지의 원인인 Nox와 Sox의 배출이 적은 친환경 설비”라며 “신재생 에너지로 분류돼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의 수혜를 볼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한솔신텍의 실적 개선세도 주목할 요소다. 높은 수주잔고와 함께 턴어라운드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한솔신텍은 지난 1분기 말 기준 2912억원의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다”며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00% 증가한 200억원, 매출은 67.9% 늘어난 2200억원이 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