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국민은행 "이젠 ETF신탁 투자도 자동으로 이익 실현해요"

최종수정 2016.06.02 09:26 기사입력 2016.06.02 09:26

댓글쓰기

은행권 최초 ETF신탁 자동환매 서비스 실시

KB국민은행 "이젠 ETF신탁 투자도 자동으로 이익 실현해요"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KB국민은행은 오는 3일부터 ETF신탁에 대해 고객이 미리 설정한 목표수익률 도달 시 장중 실시간으로 자동매도되는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ETF는 주식시장(Exchange)에 상장되어 거래되는(Traded) 인덱스펀드(Fund)로 최근 투자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금융투자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2006년부터 10년간 ETF신탁을 운영해 왔으며,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은행권 최대 수탁고와 가입고객수를 보유하고 있다.
ETF신탁 자동환매 서비스는 고객이 희망하는 목표수익률 설정 이후 목표수익률에 도달하게 되면 ETF가 자동으로 매도되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신청은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고객은 시장 흐름을 주시하거나 매도타이밍을 고민할 필요 없이 투자목표를 달성할 수 있고, 환매를 위해 별도로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도 없어 편의성이 높아졌다"며 “고객의 효율적 자산관리를 위해 고객니즈에 부합하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