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글과컴퓨터,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 기대 <한양證>

최종수정 2016.05.24 07:56 기사입력 2016.05.24 07:56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정민정 기자] 한양증권이 24일 한글과컴퓨터에 대해 “컨슈머 부문 증가를 중심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하며 신제품을 통해 아르헨티나, 중국 등 해외 고객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최서연 한양증권 연구원은 “올해에도 국내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을 전망한다”라며 “MS오피스와 호환성은 강화되고 가격경쟁력은 높인 한컴오피스NEO의 출시로 컨슈머 부분의 실적 증가세 지속을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최 연구원은 “해외 시장에서의 추가 계약 및 자회사와의 다각적인 시너지 발생으로 올해 하반기 해외 매출 확대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르헨티나 시장에서 웹오피스를 공급 중인 동사는 글로벌 오피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중국에서는 킹소프트와 웹오피스 공급 계약을 맺는 등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매출이 가시화되고 있다.

중동, 러시아, 중남미 등 MS오피스를 대체하고자 하는 지역들은 해외 시장 확대 거점으로 공략 중이며 인도 연구개발(R&D)센터 설립 및 작년 말 인수한 기업용 PDF 솔루션 기업인 아이텍스트를 통해 유럽과 북미 지역의 해외 유통망을 확보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