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주담통화]차이나그레이트, 1분기 매출 1709억원…“분기 최대 매출”

최종수정 2016.05.23 10:16 기사입력 2016.05.23 10:16

댓글쓰기

[주담통화]차이나그레이트, 1분기 매출 1709억원…“분기 최대 매출”

[팍스넷데일리 배요한 기자] 차이나그레이트가 남성 캐쥬얼 제품 확대로 분기 최대매출을 기록했다.

차이나그레이트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4% 증가한 9억3000만위안(약 1709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6% 감소한 1억5000만위안(약 275억원), 당기순이익은 9.7%감소한 1억1000만위안(약 201억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1분기 사상 최대 매출은 마케팅 활동에 따른 남성 캐쥬얼 제품의 판매 확대에 따른 것”이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환사채 및 현금성 자산의 외화환산 손실로 인해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차이나그레이트의 2016년 1분기 제품 매출 비중은 신발 42%, 의류 56.8%로 2015년 1분기 신발 56.2%, 의류 41.7%에서 의류 매출이 신발 매출을 앞서고 있다.

중국 캐쥬얼 패션산업 연구발전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중국 캐쥬얼 패션산업 시장규모는 약 9327억위안(약 168조원)으로 지난해 대비 7.7%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차이나그레이트는 오는 2분기에도 성장세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디자인 고급화 및 의류비중 확대에 따른 브랜드 강화로 매출과 수익성이 개선 될 전망”이라며 “5월 말 예정된 박람회에서의 수주 확대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차이나그레이트는 올해 본격화된 직영점 사업으로 성장성 및 수익성이 기대되고 있다. 올해 3월 시안시에 개장한 1호점을 시작으로 하반기 2호점을 개장할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중국전역에 열 계획이다. 직영점은 본사가 직접관리하기 때문에 영업이익율이 약 9% 높아 수익성이 좋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