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AK홀딩스, 애경산업의 가치 주가 반영 기대 ‘목표가↑’ <현대證>

최종수정 2016.05.23 08:50 기사입력 2016.05.23 08:50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정민정 기자] 현대증권은 23일 AK홀딩스에 대해 “애경산업의 기업가치증가가 향후 주가 상승 여력으로 이어질 것 ”라고 말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10만원에서 11만원으로 상향했다.

애경산업의 가치는 향후 주가에 반영될 수 있을 전망이다. 애경산업의 제품들은 과거 LG생활건강의 초기 모습과 유사해 동종업계(PEER) 밸류에이션을 받을만하며 올해는 본격적인 외형 성장과 더불어 수익성 개선을 기대한다.

애경산업이 생산하는 생활용품 및 화장품의 포장재나 원료를 공급해주고 있어 최종재인 애경산업의 고성장은 화학 계열사들의 실적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다.

전용기 현대증권 연구원은 “현재 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로 7배로 성장성, 자기자본수익률(ROE), 배당수익률 등을 고려하면 현저한 저평가 국면에 있다”면서 “제주항공의 상장에 따른 더블카운딩 이슈와 화학 계열사들의 저성장, 유통부문의 부진이 주원인이었으나 애경산업의 고성장추세와 유통부문은 전자상거래가 성장추세를 유지하고 있어 저PER로 거래될 유인은 없다”라고 전했다. 전 연구원은 목표주가를 PER 13배인 11만원으로 기존대비 10% 상향조정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