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대한통운, CJ Rokin과 시너지 주목 ‘매수’

최종수정 2016.05.23 08:08 기사입력 2016.05.23 08:08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고종민 기자]HMC투자증권은 23일 CJ대한통운에 대해 높은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을 보이고 있지만 CJ Rokin과 시너지 등을 감안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6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강동진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인수한 CJ Rokin을 탐방해 예상보다 높은 경쟁력을 가진 업체임을 확인했다”며 “CJ대한통운과 CJ Rokin이 상호 보완적인 강점과 화주구성으로 예상보다 빠른 시기에 시너지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CJ Rokin은 고성장하는 중국 저온유통시스템(Cold Chain) 물류 업체 중 1위 업체다. 전국적인 배송네트워크와 창고 인프라가 갖춰져 있으며 자체 개발한 TMS를 통해 효율적인 물류 관리가 가능하다.

CJ대한통운 중국법인은 해외 네트워크와 포워딩이 강점인 반면, CJ Rokin은 중국 내 네트워크와 인프라가 강점이다. 서로 보완적인 두 회사의 강점을 활용해 예상보다 빠른 시점에 시너지가 발생하고 있다는 게 HMC투자증권 측의 분석이다.

강동진 연구원은 “최근 개선 추세에 접어든 순이익, 국내 택배시장에서의 확고한 존재감, 해외에서의 성장가능성 등이 CJ대한통운의 밸류에이션 부담을 낮추고 있다”며 “향후 추가적인 해외 M&A, 자사주 활용, 택배부문 시장점유율 확대 속도 등이 주가 모멘텀으로 작용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