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H투자증권, 입체적인 자산관리 ‘QV포트폴리오 진단서비스’ 제공

최종수정 2016.05.17 09:32 기사입력 2016.05.17 09:32

댓글쓰기

NH투자증권, 입체적인 자산관리 ‘QV포트폴리오 진단서비스’ 제공

[팍스넷데일리 공도윤 기자] NH투자증권이 고객의 자산을 포트폴리오 관점에서 진단하고, 바람직한 포트폴리오 투자 방안을 제시하는 ‘QV포트폴리오 진단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포트폴리오의 효율성·적합성·분산성 등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해 진단하는 서비스다.

일반 금융상품계좌 외에도 연금계좌, 랩 계좌, ISA까지 NH투자증권에서 거래되는 모든 계좌를 모아서 진단할 수 있고, 외부자산을 포함한 분석도 가능하다. 서비스 대상 투자상품은 국내외 주식, 펀드 및 ETF, ELS/DLS, 국내채권, 브라질채권, ETN까지 개인 고객이 투자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포함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진단결과는 진단보고서를 통해‘ 매우 좋음’부터 ‘개선 필요’까지 다섯 종류로 도출되고, 포트폴리오 측면에서 조정이 필요한 상품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짚어준다. QV포트폴리오 진단서비스는 NH투자증권 각 영업점에 신청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김정호 NH투자증권 WM전략본부장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투자 상황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며 “QV포트폴리오 진단서비스는 고객의 자산을 입체적으로 파악해 특정자산에 집중되기 쉬운 고객의 투자방식을 안정성이 높은 포트폴리오 형태로 개선시키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