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날엔터테인먼트, 텐센트 ‘위챗’에 이광수 이모티콘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음원 및 콘텐츠 전문기업 다날 엔터테인먼트(대표 최병우)가 중국 최대 인터넷 전문기업 텐센트의 국민메신저 위챗(We Chat)에 아시아스타 ‘이광수 이모티콘’을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위챗은 6억5000만명 이상의 실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국민 메신저로 이번에 한국 연예인 최초로 이광수 이모티콘이 출시된다.
이광수는 국내외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 영화 등을 통해 밝고 친근한 이미지로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국가에서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프린스’라는 수식어와 함께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한류스타로서 중화권은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입지를 확고하게 다져나가고 있다.

위챗을 통해 3일 출시되는 이광수 이모티콘은 24종(1세트)으로 구성돼 있으며, 밝고 즐거운 분위기와 익살스러운 표정 등 이광수만의 특징을 고퀄리티 모션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관련 다날엔터테인먼트 박규연 실장은 “이광수는 중국,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 받는 한류스타”라며 “한국 연예인 최초로 위챗에 공급되는 만큼 이광수의 이모티콘이 중국 내 큰 인기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