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한범 포비스티앤씨 대표, 주식처분금지 가처분 소송 당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소프트웨어 유통 전문기업 포비스티앤씨의 허한범 대표가 주식처분금지 가처분 소송에 휘말렸다.

허 대표가 경영컨설팅 기업 제이제이밸류홀딩스와 310억원에 경영권을 포함한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한 뒤, 잔금일에 계약해지를 통보하면서 제이제이밸류홀딩스가 소송을 제기한 것이다.
28일 제이제이밸류홀딩스에 따르면 지난 20일 허 대표를 상대로 주식처분금지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

제이제이밸류홀딩스는 지난 달 8일 허 대표와 보유주식 871만 4336주를 310억원에 매매하는 양해각서(MOU) 체결했다. 계약금으로 30억원을 지급한 뒤 4월15일 잔금을 치를 예정이었다.

하지만 허 대표가 15일 당일 잔금 280억원에 대한 수령을 거절하고, 계약 해지를 주장했다고 제이제이밸류홀딩스 측은 전했다.
제이제이밸류홀딩스는 "양해각서라는 형식으로 계약을 체결했지만, 이미 계약의 내용이 모두 확정돼 있었고, 매매대상 주식, 대금, 위약금 등 모든 내용이 결정돼 있었다"며 "본 계약에 준하는 효력을 위해 계약금을 지급하는 등 형식은 양해각서지만 본질적인 내용은 주식매매계약의 일부"라고 말했다.

이어 "이 양해각서가 실질적인 계약의 일부이기 때문에 협의기간 없이 양해각서 체결일인 일주일 뒤 잔금일을 정한 것"이라며 일방적인 계약해지 의사표시 후 제이제이밸류홀딩스로 부터 받은 계약금 30억을 보유한 채로 "허 대표가 다른 제3자와 매각을 논의 중이라 주식처분금지 가처분 소송을 제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양해각서에 따르면 허 대표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위약금으로 60억원을 제이제이밸류홀딩스에 지급해야 하는 상태다. 또한 이번 양해각서가 주요 공시사항 의무공시를 위반했다고 의심된다는 것이 제이제이밸류홀딩스 입장이다.

제이제이밸류홀딩스는 "무리한 경영권 매각이 진행될 경우 경영권 양수도 무효소송을 할 것"이라며 "당사 및 주주들에게 손해가 있을 시 연대하여 허 대표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하겠다"고 밝혔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