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스에스컴텍, ZUK홍콩과 50억원 LOC 체결

최종수정 2016.04.22 14:05 기사입력 2016.04.22 14:05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 고기능 첨단 화학소재 제조업체 에스에스컴텍은 22일 ‘롤투롤(Roll to Roll) 전자인쇄(E-Printing)사업의 설비 투자 재원 마련을 위해 ZUK HONGKONG LIMITED(홍콩소재)로부터 50억원 LOC(투자확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스에스컴텍은 지난해 9월 협력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쇄전자기술을 통해 대량생산이 가능한 영업권을 양수하는 MOU를 체결해 롤투롤(Roll to Roll) 전자인쇄(E-Printing) 장비를 이용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이 기술은 전자회로, 센서, 디스플레이, 전자 부품 등의 다양한 전자재료를 마치 신문을 인쇄하듯 유연한 종이나 필름위에 인쇄하는 기술로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세계 롤투롤 장비 시장은 30조원 규모로 국내 대부분 기업들은 일본 기술로 롤투롤 장비를 제조하고 있으며 국내 2조원 시장중 10%만이 국산장비가 점유하고 있다.

에스에스컴텍은 롤투롤 장비를 이용한 사업의 일환으로 협력사에 ‘배리어 필름 제작을 위한 초정밀 롤투롤 원자층 증착 설비’를 발주했다.
이번 설비의 소재는 PET, PEN, PI 등이며 베리어필름의 포장재료를 넘어 OLED, 반도체칩, 유기태양전지, 유기반도체, 의료용 제품 등에 진출하는데 롤투롤방식을 적용한 새로운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에스에스컴텍 전재석 대표는 “롤투롤 전자인쇄 사업의 설비 투자 재원을 위해 ZUK HONGKONG LIMITED(홍콩소재)로부터 투자자금 확정서(LOC)를 체결했다”면서 “투자 절차가 마무리되는 즉시 공시로 밝히겠다”고 전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