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주담통화]와이디온라인 “‘갓오하’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실적 성장 예고”

최종수정 2016.04.20 10:33 기사입력 2016.04.20 10:33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 와이디온라인이 인기 웹툰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한 모바이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이하 갓오하)’로 올해 실적 성장을 예고했다.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 재탈환 기록을 세우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함께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를 기록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20일 “이번 매출 순위 반등은 흥행 장기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면서 “‘갓오하’로 지난해 실적 성장을 이끈 만큼 올해 역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 앱스토어와 더불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지난 8일 ‘with 네이버 웹툰’ 플랫폼 입점 이후 최고 매출 순위가 크게 반등하며 10위권 안착에 성공했다.

이로써 최근 서비스 1주년이 다가오며 매출 안정권에 머무는 모양새를 나타냈던 ‘갓 오브 하이스쿨’은 애플 앱스토어의 흥행과 ‘with 네이버 웹툰’ 플랫폼 입점 효과로 다시 한 번 매출 상승세를 견인하며 흥행 장기화에 돌입할 전망이다.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이 출시 1주년을 앞두고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순위 역주행을 기록했다”며 “제2의 도약을 시작한 ‘갓 오브 하이스쿨’이 꾸준한 업데이트와 ‘with 네이버 웹툰’ 플랫폼 입점 효과로 국내에 손꼽히는 롱런 모바일 게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