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패밀리 페스티발에 외국인 관광객 2만명 집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행사 3일간 10만여 내외국인 운집…경제효과 800억원으로 추산
롯데면세점, 패밀리 페스티발에 외국인 관광객 2만명 집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롯데면세점이 기획한 한류문화 이벤트 ‘패밀리페스티발’ 에 내외국인 10만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2만여명에 달하며, 창출된 경제적 효과는 800억여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됐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5~17일까지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 ‘롯데면세점 패밀리페스티발 2016’에 중국인 관광객(요우커) 1만5000여명 포함 총 2만여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해 800억원에 이르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들은 방한 기간 중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백화점 방문은 물론 지역 먹거리 탐방 및 특산물 쇼핑, 강남권 명소 관광에 나서 외화획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2만명 규모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일시에 관광 목적으로 입국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최근 치맥 파티로 주목은 중국 아오란 그룹 방한 규모의 3배에 달하는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롯데면세점은 2014년 기준 외국인 대상 관광수입의 20%에 해당하는 4조원을 창출했으며, 5개의 해외지점과 19개의 영업사무소를 거점으로 호텔, 테마파크를 활용, 250여개 현지여행사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VIP 초청행사, 롯데면세점 패밀리페스티발, 팬미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3년간(2012~2014년)245만명의 외국인을 직접 유치했다.

이번 행사에는 동아시아 관광객 5000여명이 몰렸다. 요우커 일변도에서 벗어난 것. 롯데면세점은 최근 한류문화에 대한 아시아 각국의 관심이 높아진 것을 적극 활용해 해외 현지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다변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23회를 맞은 ‘롯데면세점 패밀리페스티발’은 한국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도 내렸다. 지난 2014년 4월부터 외국인만을 위한 한류 콘서트를 시작한 이래 이번 행사까지 11만1500여명의 외국인 관광객 입국을 성사시켰다. 그동안 이들이 한국에서 쓰고 간 돈은 약 2억5000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그동안 쇼핑에 편중된 저가 관광상품이 한국에 대한 잘못된 선입관을 키워 재방문율을 떨어뜨린다는 지적이 많았다”며 “롯데면세점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대규모 예산을 투자,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한류문화 행사를 개최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연계 우수 관광상품을 계속 기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음 달에도 롯데면세점이 직접 유치한 대규모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찾는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