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銀, 美 누버거버먼과 전략적 MOU

최종수정 2016.04.15 16:52 기사입력 2016.04.15 16:52

댓글쓰기

우리銀, 美 누버거버먼과 전략적 MOU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 (은행장 이광구)은 글로벌 자산관리 리딩뱅크로 발돋움하기 위해 글로벌 자산운용사 누버거버먼(Neuberger Berman)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누버거버먼은 1939년 설립된 총 운용자산 2,510억불의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뉴욕 본사를 비롯해 런던, 홍콩, 도쿄 등 19개국, 34개 도시에 진출해 있다. 미국 공적연금, 대형기금/기업연금, 아시아 국부펀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국내에 지점을 설립하고 국민연금, 한국투자공사, 한국은행 등을 대상으로 투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자산배분전략 및 정보 교환, 전략상품 공동개발을 추진한다. 주기적으로 시장 및 업종분석과 관련된 하우스 뷰(House View)와 글로벌 자산배분전략을 공유하고 이를 상품 모델포트폴리오 구성에 활용해 ISA 운용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ISA고객 및 PB, 법인/기관 고객 등을 위한 맞춤형 전략상품을 공동개발하여 다양한 고객층에 대한 자산관리경쟁력을 제고한다.

남기명 국내그룹장은 “ISA도입 등 자산관리 대중화가 확대되는 지금, 고객 자산관리 역량이 바로 금융회사의 경쟁력”이라며, “향후 누버거버먼과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 개최, 유럽 및 미국 시장 리서치정보 공유, 전략 벤치마킹 및 직원 교육 등 통해 파트너쉽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