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일진공, 中 CIBN의 한국 홈쇼핑 채널 독점운영

최종수정 2016.04.14 14:25 기사입력 2016.04.14 14:25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고종민 기자]한일진공이 중국 국영방송 CIBN의 한국 홈쇼핑 채널을 독점운영하는 ‘CIBNK’를 인수한다.

한일진공은 14일 “중국 홈쇼핑 운영 및 프로그램 제작 전문기업인 CIBNK의 지분 72.7%를 취득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며 “CIBN와 한국 브랜드 전문 홈쇼핑 채널인 ‘CIBN-한고우’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IBNK는 중국 3대 국영방송사 중 하나인 CRI의 계열사 CIBN(China International Broadcasting Network)과 홈쇼핑 계약을 체결했으며, 중국 최초 한국 브랜드 전문 홈쇼핑 채널인 ‘CIBN-한고우’를 런칭할 예정이다. 앞서 SBS와 CJ가 CIBN과 정식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CIBNK가 3번째다.

‘CIBN-한고우’는 이달 21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CIBN 연중 행사에서 방송관계자 및 초청자 약 천 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공식 출범식을 열 예정이다.

한편 CIBN은 우리나라 방송통신위원회에 해당하는 중국 광전총국 산하의 온라인 컨텐츠 심의기관이다. 이 기관은 스마트TV, IPTV, PC, 모바일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약 2억명의 중국 시청자들에게 영상을 공급하고 있으며, 중국 최대 동영상사이트 유쿠(YOUKU), PPTV 등과 합작 및 제휴를 통해 약 천만 시간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