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틸플라워, 세계 1위 철강사 아르셀로미탈과 전략적 제휴

최종수정 2016.04.14 14:15 기사입력 2016.04.14 14:15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배요한 기자] 스틸플라워가 글로벌 1위 철강사와 파트너쉽을 체결하며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스틸플라워는 세계 최대의 철강회사인 아르셀로미탈과 사업협약관련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협약 당사자는 아르셀로미탈 그룹 내 전세계 파이프와 플레이트사업을 총괄하는 아르셀로미탈프로젝트(AMP)다.

이번 사업제휴와 맞물려 AMP가 추진하는 인도의 다만(DAMAN) 프로젝트에 약 4500톤의 후육관 수주계약도 체결했다. 계약금은 약 290만달러(한화 33억원)이며, 계약금 중 70%에 해당되는 약 200만달러는 원재료 구매조건으로 AMP가 선 지급했다.

회사 관계자는 “AMP라는 강력한 해외 영업채널을 확보하게 됨에 따라 오일개발 프로젝트 및 해양플랜트 대상 수주를 강화할 수 있는 토대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몇 년간 글로벌 경기 위축 및 유가하락으로 대규모 오일 프로젝트가 지연된 바 있지만, 최근 이란 경제제재 해제나 중동 프로젝트가 기지개를 켜는 분위기” 라며 ”이러한 되살아나는 시장에 편승해 글로벌 기업과의 사업제휴로 해외수주의 고삐를 당겨 턴어라운드의 기회를 모색 하겠다”고 전했다.
배요한 기자 yohan.bae@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