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hc, 맛있게 매운 치킨 '맵스터' 출시

최종수정 2016.04.14 09:33 기사입력 2016.04.14 09:33

댓글쓰기

멕시코 고추 하바네로와 韓 청양고추의 매운맛으로 차별화
bhc 신제품 '맵스터'

bhc 신제품 '맵스터'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올해 첫 신제품으로 매운맛을 재 해석한 ‘맵스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맵스터는 '맵다'와 '몬스터'의 합성어로, 강렬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매운맛에 초점을 둬 ‘맛있게 매운 치킨’이란 콘셉트로 개발됐다.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에 맛있게 매콤한 ‘레드핫칠리페퍼소스’로 버무린 후 마늘, 대파, 청고추, 홍고추, 흑임자를 토핑한 중독성이 강한 치킨이다.

bhc 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레드핫칠리페퍼소스는 풍미가 풍부한 숙성간장과 달콤한 판 엿, 멕시코 고추인 하바네로와 한국 고추인 청양고추가 조화롭게 믹스돼 기존 매운맛 치킨 소스와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켑사이신 소스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인 매운 맛이 아닌 하바네로와 청양고추의 깊은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bhc는 맵스터가 맥주와 잘 어울리는 맛으로 평가받고 있어 주 타켓층인 20~30대를 적극 공략해 매운맛 치킨을 대표하는 치킨으로 키워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배우 진구가 출연하는 TVCF를 곧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마케팅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