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정보공학 “IoT 기술 산업현장 활용방안 발표”

최종수정 2016.04.14 08:40 기사입력 2016.04.14 08:40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정민정 기자] 한국정보공학이 IoT(사물인터넷)기술력을 ‘2016춘계공동학술대회’에서 선보인다. 특별세션과 전시부스에서 비콘(Beacon)을 비롯한 다양한 loT 기술력을 알리고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행사는 대한산업공학회와 한국경영과학회,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한국시뮬레이션학회가 공동주최하고 대한산업공학회가 주관한다. ‘산업혁신을 선도하는 스마트제조’를 주제로 오는 16일까지 제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한국정보공학은 특별세션에서 ‘기반 실시간 제조관리 솔루션’ 이라는 제목으로 ‘스마트작업모’를 소개하고, IoT의 핵심 디바이스 비콘의 산업현장 활용방안을 발표한다.

또 특별세션 발표와 별도로 전시부스에도 참여해 IoT 기반의 전자출결관리 솔루션인 롤북(RollBook), 실시간 워크플로우(Workflow)관리 솔루션 웨이시스템(WAYSYSTEM), 위치기반 스마트 업무관리 솔루션 비즈미(BizMe), 그리고 국내 최초로 GS인증을 획득한 비콘서비스 플랫폼 키비콘(Kibeacon)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정보공학 관계자는 14일 “이번 학술대회발표는 비콘을 비롯한 IoT 기술이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한국정보공학이 보유하고 있는 IoT 기술력을 보다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