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유력 유통망 통해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지원키로
KOTRA는 4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한-멕 비즈니스 파트너십' 행사에서 온라인 쇼핑몰 기업인 리니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왼쪽)과 베르나르도 코르데로 리니오 멕시코 사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KOTRA는 4일(현지시간) 멕시코의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한-멕 비즈니스 파트너십' 행사에서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멕 비즈니스 파트너십은 멕시코 정상방문 경제사절단에 포함된 중소·중견기업 95개사가 참가하는 1:1 비즈니스 상담회, 네트워킹 세미나와 MOU로 구성됐다.
멕시코는 1억2000만의 내수 시장을 보유하고 중산층 인구 비중도 계속 증가(2000년 35.2%→2010년 39.2%)하는 등 중남미 진출 시 놓칠 수 없는 전략적 요충지다. 특히, 2015년에는 세계 최대 아마존이 멕시코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등 온라인이 멕시코 소비시장의 핫이슈로 자리 잡고 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중남미 전자상거래 시장은 지리적, 심리적 거리에 부담을 느끼는 우리 기업이 결코 놓치지 말아야 할 분야"라면서 "이번 업무협약 등 경제외교 후광효과로 멕시코가 우리 기업의 중남미 공략을 위한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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