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의선숲길 대흥동 구간 벚꽃거리 새 명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00m 거리 양옆으로 벚나무 늘어서 흐드러진 벚꽃 장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연트럴파크’로 불리는 경의선숲길공원 연남동 구간이 여름철 치맥 한잔하기 좋은 공원이라면 대흥동 구간은 봄철에 벚꽃 구경하기 좋은 산책길로 뜨고 있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경의선 숲길 중 벚꽃 산책길이 백미인 대흥동 구간이 따뜻한 봄을 맞아 봄의 자태를 뽐낼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서울의 벚꽃 개화 시기를 2일로 공식발표, 지난해보다 1일 빠르고 평년보다는 8일 빠르다.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는 개화 후 4월7~8일 정도가 될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경의선숲길공원에 벚꽃이 만발하는 구간은 500m 거리 경의선숲길 제1구간(염리동~대흥동)이다.
대흥동 경의선숲길 벚꽃

대흥동 경의선숲길 벚꽃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의선숲길공원 중 지난 2012년 가장 먼저 개방된 구간으로 업무·상업지역인 공덕역과 대흥로 일대 주거지역 등을 고려해 산책로와 자전거길을 조성, 운동시설과 테마가 있는 편의시설, 광장 등을 설치했다.
특히 진입부에는 왕벚나무, 산벚나무 등을 혼식해 봄에 벚꽃이 아름드리 피어있는 산책길로 꾸몄다.

지난해 이맘 때 벚꽃으로 뒤덮인 경의선 숲길은 봄을 만끽하려는 가족, 연인들로 북적, 벚꽃을 배경 삼아 셀카 삼매경에 빠진 방문객들이 곳곳에 눈에 띄었다.

최한규 공원녹지과장은 “경의선숲길 3단계 구간(신수동, 창전동, 동교동)에도 왕벚나무를 많이 심었다”며 “2017년이면 6.3km에 이르는 선형의 경의선숲길 곳곳에서 흐드러진 벚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의선숲길조성사업은 1~3구간으로 나뉘어 단계별로 추진되고 있으며, 마지막구간인 3단계 구간 조성 공사가 5월 말 준공되면 전 구간이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