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원행정 서비스도 품격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구, 구민 참여 방문민원평가단 운영 행정서비스 품질 평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의 한 자치구가 민원행정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행정의 방문친절도를 평가하고 개선점을 찾아내기 위해 구민으로 구성된 방문민원평가단을 구성해 ‘2016년 상반기 방문민원 응대서비스 조사’를 실시한다.
‘구민 행복 100℃’ 구현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평가는 4월8일까지 방문민원평가단 10명이 민원인으로 가장해 구청의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사무실 내부환경 ▲맞이인사 ▲자리권유 ▲상담태도 ▲배웅인사 등을 점검한다.

특히 민원인을 처음 응대하는 직원이 끝까지 책임지고 안내하는 ‘동대문구 방문민원 내 가족처럼 책임서비스’를 점검함으로써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일일동장 체험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일일동장 체험

AD
원본보기 아이콘

매년 상·하반기 연 2회 방문민원 응대서비스 조사를 하고 있는 동대문구는 구민으로 구성된 방문민원평가단 점검과 함께 상대적으로 민원인 방문이 적은 지원부서에 대해서는 신규직원으로 구성된 직원평가단을 투입해 행정서비스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구는 평가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문제점을 철저하게 분석해 불편·불만 사항이 반복되지 않도록 개선 조치해 나가고 있다.
뿐 아니라 방문민원평가단이 추천하는 친절직원이나 100점 만점자는 Best 친절직원 및 Best 친절부서 선정 시 적극 반영, 해외 문화탐방 등 직원들의 사기진작에도 힘쓰고 있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구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방문민원평가단의 평가결과를 잘 듣고 수렴해 구청이나 동주민센터를 이용하는 구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행복한 친절 동대문구를 만들어 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