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민주 고창 도·군의원, 하정열 후보 지지선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창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체 도의원과 군의원들이 제20대 총선 정읍·고창선거구에 출마한 하정열 후보에 대해 지지를 선언했다.

고창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체 도의원과 군의원들이 제20대 총선 정읍·고창선거구에 출마한 하정열 후보에 대해 지지를 선언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새누리당의 2중대 역할을 하고 있는 국민의당으로는 미래가 없다”
“우리 아이들, 1% 기득권 금수저와의 경쟁 속에 좌절의 쓴맛을 보지 않길 소망한다”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체 도의원과 군의원들이 제20대 총선 정읍·고창선거구에 출마한 하정열 후보에 대해 지지를 선언했다.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고창지역위원회에서는 이호근·장명식 도의원과 이상호 군의장 및 조민규 부의장을 비롯해 김기현·김영호·박래환·박정숙·이경신·이봉희·조규철·최인규 의원이 참석해 하정열 후보의 고창 출정식과 함께 하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또 지역위원회 12명의 특별위원과 14명의 협의회장단이 함께했다.

이들은 "이번 총선을 통해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권의 오만·독선을 심판하고 1% 기득권이 아닌 서민과 중산층이 진정한 주인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새누리당이 과반을 넘어 개헌의석의 수준까지 차지하게 된다면 폭압정권에 명분을 실어주게 되고 영구집권을 향한 개헌의 단초를 제공하는 꼴이"이라며 "우리는 더 가난해 져야 하고, 더 힘들게 살아야 하며, 더 많은 자식들의 손에 흙수저를 쥐여주는 꼴이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런 위기의식 속에서 우리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에 야권단일화를 제안했지만 정권교체가 아닌 교섭단체 의석을 목표로 한 이 당은 대의를 망각한 채 소탐대실에 눈이 멀어 현재의 정치상황을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과연 탈당과 분열의 과정이 진정 국민을 위한 길이었는지, 개인의 영달을 위한 선택이었는지 다시 한 번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도·군의원과 지역위원회는 "하정열 후보가 제시한 ▲한빛원전 고창감시센터 ▲바지락종패 집단폐사의 원인규명 및 보상 ▲고창의 농업현실을 잘 반영한 밭경지정리사업 선도지구 지정 ▲명사십리 리조트 개발 ▲축성참여 고을 중심의 모양성제 전국화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며 "고창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이 공약들에 많은 고민과 애정의 흔적이 보인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이 같은 하정열 후보의 고창발전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 데 함께 동참키로 했다"며 "아울러 소지역주의를 극복해 60년 정통야당 민주당에 힘을 실어 정권교체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이번 총선에서 하정열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또 "지속 가능한 고창의 발전과 민의를 대변하기 위해 나서 군민의 선택을 받아 활동하고 있는 우리의 뜻이 고창과 정읍의 유권자들께 잘 반영되기 바란다"며 "더 이상 우리 아이들이 1% 금수저와의 경쟁 속에 좌절의 쓴맛을 보지 않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김재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