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름방송,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중학생기자단 발대식 진행

최종수정 2016.03.25 10:47 기사입력 2016.03.25 10:4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박주연 기자] 성남시 케이블방송사인 ㈜아름방송네트워크(대표: 박상영)가 주최, 주관하는 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중학생기자단 발대식이 5월 25일(수) 16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열린다.

‘제8기 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이하: 어린이기자단)’은 성남시 71개 초등학교 6학년 142명으로 구성되며, ‘제4기 성남중학생 기자단(이하: 중학생기자단)은 성남시 47개 중학교 2학년 94명이 참여한다.

어린이기자단은 지역명소 또는 학교, 지역소식 등을 취재하고 원어민과 함께 발표하는 <헬로성남> 방송프로그램에 참여해 한층 영어와 가까워지는 기회를 얻게 될 전망이다. 더불어 어린이에게 필요한 맞춤형 특강 등 다양한 참여 기회도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중학생기자단은 닮고 싶은 롤모델과 다양한 직업인을 취재·인터뷰를 하면서 미래 진로를 경험해 보는 <드림하이> 방송프로그램 참여와 영상제작캠프 등을 진행하게 된다.

아름방송 관계자는 "기자단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진로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방송의 전문성을 살린 성남시 학생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는 성남시의회의장과 성남교육장, 국회의원 등이 참여해 어린이영어기자단과 중학생기자단의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