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신임 대표이사 취임

최종수정 2016.03.23 16:00 기사입력 2016.03.23 16:00

댓글쓰기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사진제공=하나금융투자)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사진제공=하나금융투자)

[팍스넷데일리 배요한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이진국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진국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업계 최고의 금융투자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하나금융투자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이 대표는 △자산관리 명가로서의 부활 △계열사와 부서간의 시너지를 극대화 △IB와 Sales & Trading 등 투자은행 부문의 지속 발전 지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직원의 전문역량 강화와 Global 인재를 양성 △소통과 화합의 기업문화 등을 꼽았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는 “자산관리의 명가로서 고객 자산의 수익률을 중시하며, 고객자산의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하나금융투자인의 소임”이라며 “고객을 대하는 매 순간마다 고객의 행복이 나의 행복임을 상기하고 더 큰 꿈을 향해 미래로 전진하자”고 당부했다.

이진국 신임 대표이사는 1956년 서울 출신으로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리서치센터, 지점장, 법인영업본부장 등을 거쳐 신한금융투자 리테일사업본부장(부사장), 홀세일그룹 부사장, 경영지원그룹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배요한 기자 yohan.bae@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