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팍스넷재테크] 교보증권, 유망 중소기업 투자 ‘교보 중소형 코어랩’

최종수정 2016.03.25 16:12 기사입력 2016.03.25 16:12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신송희 기자] 교보증권은 리서치센터 스몰캡팀의 추천종목을 토대로 운용되는 ‘교보 중소형 코어랩’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교보증권 리서치센터 스몰캡팀은 ‘미드-스몰캡 포트폴리오’와 ‘단기추천종목’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간하고 있다. 두 보고서 수익률은 모두 상위에 랭크돼 있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25일 “철저한 조사분석을 통해 발굴한 종목”이라며 “시장대비 높은 초과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업계에서 스몰캡 분야에서 탁월한 종목 추천능력을 입증 받았다”고 말했다.

‘교보 중소형 코어랩’의 투자대상은 주식(코스피, 코스닥)과 유동성자산(시장상황에 따라 0%~100% 탄력적 운용)으로 특히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투자한다. 운용전략은 시가총액 5000억에서 2조 사이의 강력한 턴어라운드를 보이는 기업이다.

혹은 구조적 성장이 가능하고 기술적 우위를 보이는 기업에 투자하는‘중형주 투자전략’, 시가총액 500억~5000억 사이의 강소형주 투자를 통한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강소형주 투자전략’ 2가지 기법으로 수익을 추구한다.
‘교보 중소형 코어랩’의 장점은 Bottom-up 방식과 Top-down 방식을 병행해 예상치 못한 시장상황에 따른 변화에 대처하도록 설계됐다는 점이다. 양방향 병행 방식을 2주 단위로 중소형주 과거 추천종목 평가와 동시에 성장성이 높은 저평가 및 장단기 유망종목 10~20종목을 발굴해 비교 분석한다.

과거와 현재의 추천종목을 비교 분석해 개별 종목 실적과 업종 모멘텀이 증명된 종목을 엄선하고 여기에 거시환경 데이터 분석에 적합한 종목을 찾아 상황에 맞게 주식비중을 조절한다.

교보증권 김경태 랩운용팀장은 “교보 중소형 코어랩은 중소형주의 변동성 확대 리스크를 상쇄하기 위해 지수형 ETF를 통해 위험을 분산한다”며“이는 시장 수익률 수준의 업종 및 종목은 지수 ETF로 대체해 운용의 단순화와 동시에 수익률 하락을 방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안정적인 초과수익을 추구해 저금리시대 재테크상품으로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최저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최소 계약기간은 12개월이나 중도해지수수료는 없다. ‘교보 중소형 코어랩’가입 및 기타 자세한 상품 문의는 교보증권 전국지점 방문 혹은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