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종텔레콤 “더치트에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금융사기 방지”

최종수정 2016.03.16 09:18 기사입력 2016.03.16 09:18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김진욱 기자] 세종텔레콤이 금융사기 방지 서비스 제공기업 더치트와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출시되는 신규 서비스는 ‘평생안심번호’와 ‘클린안심번호’ 2종이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상거래 시장에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더치트의 120만여 개인·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평생안심번호는 직거래 시 판매자의 개인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는 대신, 발급된 050 안심번호를 통해서 판매자의 연락처로 연결하는 착신 전환 기능을 제공한다. 이 번호는 차량과 택배 수령 연락처 등 개인 번호가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다.

클린안심번호는 번개장터, 헬로마켓 등 30여 개의 더치트 직거래 고객사를 대상으로 안심번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90% 이상의 국내 직거래 장터가 더치트를 통해 피해사례를 공유하므로 피해 방지 효과가 클 것으로 양사는 전망하고 있다. 사기전화로 의심되는 통화를 원터치로 녹음해 신고할 수 있는 ‘통화녹음신고’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세종텔레콤과 관계자는 16일 “인터넷 중고 직거래 사이트 및 개인 간 거래 중개 기업은 안심번호 서비스 도입을 통해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를 시작으로 신용평가사 및 온라인 뱅킹 등으로 서비스 제공 영역을 확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심번호 서비스는 더치트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욱 기자 nook@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