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정보공학 “인도네시아 최대 리테일몰과 비콘 서비스 계약”

최종수정 2016.03.16 09:43 기사입력 2016.03.16 09:43

댓글쓰기

한국정보공학 “인도네시아 최대 리테일몰과 비콘 서비스 계약”


[팍스넷데일리 정민정 기자] 한국정보공학이 비콘(Beacon) 서비스 검증을 끝내고 인도네시아 빠꾸원그룹(Pakuwon Group)과 계약에 성공했다. 한국정보공학은 오는 6월부터 빠꾸원그룹이 소유한 대형쇼핑단지에 5년동안 비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은 인도네시아 첫 진출 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회사 관계자는 16일 “빠꾸원그룹 소유 대형 복합쇼핑단지인 간다리아시티의 리테일몰과 오피스 등에 오는 6월1일부터 5년 동안 비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빠꾸원 그룹과는 자카르타·수라바야 지역의 쇼핑몰과 빠꾸원시티타운쉽에도 순차적으로 비콘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빠꾸원그룹에 공급하는 주요 서비스는 실내측위를 활용한 직원 근무관리시스템이다. 실내 게이트웨이 비콘과 사원증에 연결 가능한 초소형 비콘을 이용해 근무현황을 실시간 관제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직원 관리 및 운영을 돕는다.

또 정확한 데이터를 관리자에게 제공해 업무 취약부분을 찾는 등 관리자가 예상할 수 있는 리스크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한국정보공학 관계자는 “빠꾸원그룹과의 비콘 서비스 공급계약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전역은 물론 동남아시아 전 지역으로 서비스 공급 범위 확대를 기대한다”면서 “이는 향후 한국정보공학의 중요한 성장동력이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빠꾸원그룹은 쇼핑몰 및 부동산사업 등을 영위하는 그룹으로 인도네시아내 리테일몰 시장점유율이 약 50%에 달하는 인도네시아 최대 리테일몰 개발 그룹이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