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종텔레콤, ‘AWS 다이렉트 커넥트’ 서비스 시작

최종수정 2016.03.15 09:14 기사입력 2016.03.15 09:14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김진욱 기자] 세종텔레콤이 ‘아마존웹서비스(AWS) 다이렉트 커넥트’ 서비스를 선보인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는 AWS와 고객의 데이터센터, 사무실 등지를 전용 네트워크로 연결해 비용 절감, 처리 속도 향상 등의 효과를 낸다.
세종텔레콤은 고객에게 경험을 확대 적용하기 위해 ‘기간형 상품’을 마련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성능 검증을 위해 하루동안 써볼 수 있다. 업데이트나 데이터 백업 등 일시적인 사용이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용량을 정해 이용하는 ‘정액형 상품’도 있다.

강민구 AWS 다이렉트 커넥트 서비스 담당 이사는 15일 “국내 AWS 다이렉트 커넥트 파트너사 중 전국망 전용 회선과 IDC 모두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세종텔레콤이 유일하다”면서 “아마존과 협력해 국내 환경에 적합한 신규 상품들을 적극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종텔레콤은 지난해 말 아마존의 협력사가 됐다. 이후 약 2개월간 개발 및 전용망 구축 작업 등을 거쳐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김진욱 기자 nook@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