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이센스, 바이오 차선호주 추천<대우證>

최종수정 2016.03.15 08:44 기사입력 2016.03.15 08:44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고종민 기자] 대우증권은 15일 아이센스에 대해 해외 진출 확대 등을 감안해 바이오 차선호주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이며 목표주가는 ‘5만4000원’이다.

김현태 대우증권 연구위원은 “아이센스는 아크레이향 수출 증대 및 중국 매출 확대 본격화로 실적 개선을 예상한다”며 “품질 및 가격 경쟁력 기반 국내외 점유율 상승 등도 투자 포인트”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내 점유율 확대와 CGMS 개발 가시성 증대는 아이센스 주가의 프리미엄 확대를 견인할 것”이라며 “중국 동종업체들의 2016년 예상 주가수익배율(PER)은 평균 30배로 높은 프리미엄을 받고 있고, CGMS 업체 덱스콤은 적자 실적에도 높은 기업가치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대우증권이 예상한 아이센스의 올해 주당순이익(EPS)는 1676원이다.

한편 대우증권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영국, 룩셈부르크, 스위스 소재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기업설명회(NDR, Non-Deal Roadshow)를 진행했다. 총 10개 기관과 미팅이 이뤄졌고 기관들 성향은 장기 매수, 헤지 등 이었다.
김 연구위원은 “유럽 기관 투자자들은 동사의 중국 진출 현황, 경쟁력, 향후 성장 동력, 글로벌 시장 동향, 배당 정책 등에 관심을 나타냈다”며 “아이센스는 중국 진출 현황, 경쟁력, 파이프라인, 투자현황 등을 투자자들과 공유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자회사는 자체 영업 조직을 구축했고, 중국 공장은 2017년 상업 가동이 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파이프라인에 연속혈당측정시스템(CGMS), 병원용 혈당측정기, 당화혈색소(HbA1c) 분석기, 면역센서 등이 포함됐다”고 덧붙였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