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일진홀딩스,주력사업 안정 및 신성장동력 부각”- IBK투자

최종수정 2016.03.07 09:07 기사입력 2016.03.07 09:0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박주연 기자]IBK투자증권은 일진홀딩스 에 대해 주력 사업의 안정성과 신규 성장동력이 돋보인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만8000원을 유지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김장원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지주회사 연결매출의 80%를 차지하는 일진전기는 작년 수주잔고 부족에서 벗어나고 구리 가격 상승으로 수익이 개선됐을 것”이라며 “괄목할 영업익 성장을 기록한 일진다이아몬드는 부가가치 높은 제품의 매출비중 확대로 작년 이상의 수익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이어 “성장이 주춤했던 알피니언은 제품 라인업 확장과 내실화를 통해 성장성?수익성 개선을 달성할 것”이라며 “지금까지 의료장비가 주력이었다면 2년 정도가 지난 뒤에는 치매진단키트를 생산하는 헬스케어 사업까지 사업영역이 확대될 예정”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일진홀딩스에 관심을 갖는 가장 큰 이유가 주력사업의 안정성과 신성장동력의 성장성때문”이라며 “예상한 대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작년보다 올해가 기대되는 기업으로서 내년에도 더 기대되는 기업으로 변화가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