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임 교수와 광주남구마을공동체협력센터 민문식 센터장이 공동 집필한 것으로 마을평생교육에 대한 이해와 전국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례 등을 담고 있다.
총 2부로 나눠져 있으며 ▲마을평생교육의 의의와 과제 ▲마을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마을자원봉사자의 철학과 역량 ▲평생교육과 마을공동체의 연계 가능성과 사례 ▲마을평생교육과 지역사회학교 ▲마을만들기의 의미와 현황 ▲마을평생교육 사례 ▲마을평생교육 방법론 등 8장으로 구성돼 있다.
임 교수는 “각자도생의 위험사회에서 인간의 존엄을 지키고 공동체의 희망을 키우기 위해서는 ‘마중물 사람과 교육’이 필요하다는 절박한 상황 인식 속에서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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