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서비스 선택제’ 도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리테일본부 조직을 정비했다. 운용상품 및 기능별 조직 재편을 통해 Sales&Trading본부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한화투자증권은 PB의 상담 서비스 이용 여부에 따라 고객이 직접 ‘컨설팅 계좌’ 또는 ‘다이렉트 계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선택제를 시행하고 있다.
Sales&Trading본부는 각 사업부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운용상품과 기능에 근거해 조직을 재편했다. OTC운용 정상화를 위해 관련 조직을 별도의 사업부로 독립시키고 OTC상품팀을 기능별로 세분화했다. 주식영업사업부와 상품Sales사업부를 통합해 Wholesale사업부로 운영하며, 글로벌사업부 안에 글로벌영업팀을 신설해 효율적인 조직 운영이 가능하게 했다.
이번 인사이동으로 여성 리테일지점장 비율이 18%에서 28%로 10% 늘어났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리테일 영업에 능력 있고 전문성을 갖춘 여성인재를 중용해 조직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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