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엠에스오토텍, 분리형 공모 BW 청약 성료

최종수정 2016.01.20 08:58 기사입력 2016.01.20 08:58

댓글쓰기

엠에스오토텍, 분리형 공모 BW 청약 성료


[아시아경제 팍스넷 정민정 기자] 엠에스오토텍은 150억원 규모의 분리형 공모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을 위해 1월18일과 19일 양일간 진행한 공모를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최종 청약 경쟁률 1.95대 1을 기록했으며, 청약건수는 223건이다. 이에 따라 청약 증거금은 약 292억원이 몰렸다.

이번 공모 주관을 맡은 HMC투자증권 관계자는 “엠에스오토텍은 그동안 시장으로부터 리스크 요인으로 인식되었던 브라질 법인의 외화 부채를 조기 상환하였을 뿐만 아니라 부품 현지화를 통해 환리스크를 제거했다” 고 밝혔다.

또 “대규모 투자가 일단락됨에 따라 재무구조 개선이 가속화 되고 있고, 차량 경량화를 위한 핫 스탬핑 제품 시장을 주도하며 성장성이 부각되고 있다” 고 덧붙였다.

엠에스오토텍 이태규 대표이사는 “현대자동차 전 차종 부품 공급, 차체 부문 브라질 단독 동반진출 등 주 고객사인 현대·기아차와 지속적으로 굳건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공모 자금은 현대·기아차 신규모델 대응을 위해 선제적 시설 투자와 수출시장 다각화를 위한 운영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