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엘아이에스, 자생한방병원과 MOU 체결…의료 관광 활성화 나서

최종수정 2016.01.15 11:32 기사입력 2016.01.15 11:32

댓글쓰기

엘아이에스, 자생한방병원과 MOU 체결…의료 관광 활성화 나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TV 김은지 기자] 엘아이에스 는 자생한방병원과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건강 상품 판매·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엘아이에스의 사후면세점 매장과 외국인 관광객 송객 인프라를 활용해 자생한방병원의 건강 상품을 판매하고, 치료와 쇼핑을 함께 할 수 있는 효율적인 의료 관광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엘아이에스는 서울·제주·인천 등에서 운영 중인 사후면세점 매장에 ‘추나베개’ 등 자생한방병원의 인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개설될 엘아이에스의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에서도 이 같은 상품을 판매한다. 자생한방병원과 인근 지역에 엘아이에스의 건강식품 및 관광객 특화상품을 판매하는 사후면세점 매장도 개설한다.

해외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한방 화장품 개발 및 판매에도 공동으로 나설 계획이다. 국내 대형 화장품 제조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자생한방병원의 기술이 담긴 한방화장품을 개발 및 제조하고, 국내 엘아이에스 매장 및 ‘유고 홈쇼핑’ 등 엘아이에스와 판매 계약을 맺은 중국 대형 홈쇼핑·온라인 쇼핑몰에도 판매할 방침이다.

양사는 앞으로도 국내 의료 인프라를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이용과 건강 관련 상품 쇼핑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의료 관광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나일석 엘아이에스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 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이라며, “엘아이에스는 향후 쇼핑에서 문화 콘텐츠 체험, 숙박 등에 까지 여행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여행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