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과학을 읽다]빛·우주·바이러스…이색 과학프로그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겨울 방학, 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많아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이색적인 과학 프로그램이 겨울 방학을 맞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겨울방학이 무르익으면서 초등학생부터 어른까지 오감을 만족시켜 줄 다양한 과학 관련 프로그램이 개최됩니다. 최근 영화에서 혹은 발견 등을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입니다.

올 겨울, 가족과 함께 지켜보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과학콘서트 '빛, 색즉시공' 포스터.[사진제공=카오스재단]

▲과학콘서트 '빛, 색즉시공' 포스터.[사진제공=카오스재단]

원본보기 아이콘

◆과학콘서트 '빛, 色즉時空(색즉시공)'=재단법인 카오스는 오는 20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빛, 色즉時空(색즉시공)'을 주제로 과학콘서트를 개최합니다. '과학의 공유'를 목표로 한 이번 카오스콘서트는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빛'에 관한 과학과 예술을 융합한 콘서트 형식으로 구성했습니다.

1부에서는 우주와 생명의 비밀을 밝힐 빛의 본질에 대한 내용을 다룬 렉처드라마(강극)가 펼쳐집니다. 빛의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레이저 퍼포먼스가 2부에서 이어집니다. 3부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빛의 역사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김남식 카오스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카오스콘서트는 대중이 더욱 친근하게 과학을 만날 수 있도록 강연에 스토리텔링을 접목해 한층 새로운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공연은 관객들의 빛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감각을 일깨워줄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 가능합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 휴먼어드벤처=지난해는 무엇보다 명왕성의 재발견, 왜소행성 세레스 텀험 등 우주과학 분야에 새로운 발견들이 많았습니다. 우주과학에 관심이 있다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NASA 휴먼어드벤처展'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우주복, 탐사기구, 비행선 등 실제 우주 비행에 사용된 용품과 실물 모형 수백여점이 전시됩니다. 전시 기간은 2월11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humanadventur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기획전=바이러스는 인간과 함께 공존하고 싶을까요. 바이러스는 공포와 함께 늘 인류와 함께 해 온 존재입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2월28일까지 바이러스 기획전 '바이러스의 고백, 인간과 공존하고 싶다'를 개최합니다.

바이러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에서는 바이러스를 발견하게 된 과학자들의 호기심과 관찰 이야기를 다룹니다. 바이러스의 정체와 세력이 인간에게 어떻게 다가왔고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 왔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습니다. 눈으로 볼 수 없는 바이러스의 생김새와 특징, 바이러스 세력에 맞선 백신, 치료제 발견과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