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한국맥널티, 중국 컨텐츠 그룹 위마오와 MOU 체결

최종수정 2016.01.13 09:07 기사입력 2016.01.13 09:07

댓글쓰기

한국맥널티, 중국 컨텐츠 그룹 위마오와 MOU 체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팍스넷 배요한 기자] 한국맥널티가 중국 컨텐츠 기업 위마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맥널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한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커피 문화를 알리는 기회를 마련할 전망이다.

회사 측은 “이번 MOU 체결은 위마오 컨텐츠를 활용해 제품의 마케팅 및 수출 확장에 독보적인 시장 경쟁력을 갖췄다는데 의미가 크다”면서 “한류 열풍과 함께 최근 중국 소비자들의 역직구 등을 통한 한국제품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MOU 체결을 통한 긍적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위마오는 지난해 7월 중국에서 개봉한 영화 ‘대성귀래’의 부가사업을 독점 수행, 파생상품 판매 개시일 첫 날에만 한화 22억원 상당의 매출을 올리며 주목을 받은 기업이다.
한국맥널티 이은정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의 정상급 컨텐츠를 한국맥널티의 마케팅 활동에 접목시킬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또 “제품 수출에만 국한된 틀에서 벗어나 중국 현지에 맞는 제품을 타겟팅해 설계함으로써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한국의 커피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하는 기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요한 기자 yohan.bae@paxnet.kr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