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 '2015교양교육 우수사례’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교양기초교육원 컨설팅서 ‘핵심교양 교과목 운영’높은 점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가 '2015년 교양교육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이 지난해 실시한 '2015년도 개별대학 교양교육 컨설팅’에서 전남대학교는 ‘핵심교양 교과목 운영 및 평가’로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이번 컨설팅은 전국 31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전남대학교를 포함한 3개 대학이 우수사례로 뽑혔다.

전남대학교는 교양교육 내실화를 위해 지난 2010년 기초교육원 내에 ‘교양교육지원센터’를 설립했으며, 이 기구를 통해 핵심교양 교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2015년의 경우 1학기에 165개 분반, 2학기에 152개 분반의 핵심교양 과목을 개설해 총 2만1,716명(분반 당 68명)의 학생이 수강했다.

전남대학교는 특히 핵심교양 교과목의 강의 난이도와 질을 유지하기 위해 강의관리노트제를 도입해 운영하는 한편 과목당 최소 1권 이상의 필독서를 지정해 학생들이 읽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교양교육 경쟁력 강화 및 담당교수의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전체 핵심교양 교과목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우수 과목 및 담당교수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홍은실 전남대학교 기초교육원장은 “대학에서의 교양교육은 다양한 문제적 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능력을 키워준다는 점에서 전공교육 못지않게 중요하다”면서 “전남대학교는 앞으로도 ‘학문횡단형 기초능력’을 갖춘 글로벌인재 양성을 위해 교양교육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