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니워커 블루, 캐스크 에디션 '부귀영화'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개 공예 명장의 화려한 자개 문양
직접 병 위에 새겨진 특별 한정판

조니워커 블루, 캐스크 에디션 '부귀영화'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국내 유일 위스키 복합 문화공간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이 2016년 새해를 맞아 국내 특별 한정품 ‘조니워커 블루 더 캐스크 에디션 부귀영화’를 출시한다. (이하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는 부귀영화라는 제품의 이름에 걸맞게 조니워커의 200년 역사상 최초로 한글과 자개 공예를 디자인에 활용, 소장용이나 선물용으로서의 의미를 극대화 했다.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의 병의 겉면에는 장태연 자개 공예 명장이 직접 부귀영화를 상징하는 모란·사슴·공작 등의 문양을 새겨 넣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조니워커 특유의 사각 유리병 각 면에는 ‘부귀영화’ 문구가 한글 표기 그대로 한 글자씩 새겨 져 있어, 4개의 병을 한 줄로 이었을 때 ‘부귀영화’ 문구가 마치 한 점의 작품처럼 이어져 소장품으로서의 가치를 더한다.

조니워커가 보유하고 있는 수백만 개의 캐스크 중 전혀 물과 희석하지 않은 진귀한 캐스크만을 선별하여 조니워커 6대 마스터 블렌더인 짐 베버리지가 직접 블렌딩했으며, 풍부하고 강렬한 풍미가 특징이다.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를 통해 자개 공예 작품을 선보인 장태연 명장은 “자개 공예는 부귀를 상징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예품”이라며, “세계적인 위스키 브랜드인 조니워커의 새로운 제품 디자인에 자개가 활용됨과 동시에 우리의 전통 공예가 세계로 진출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과 자긍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는 본래 한국 시장만을 위해 개발됐으나 제품이 지닌 의미와 아름다운 디자인, 그리고 한정판으로서의 가치가 세계 시장에서 높게 인정받아 중국, 싱가포르 및 호주 등에서도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모던한 감각으로 새롭게 해석된 우리나라 한글과 자개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니워커 하우스 브랜드 관계자는 “부귀영화라는 제품명에 걸맞게 명장이 직접 한국의 전통 자개 문양을 새겨 넣어 더욱 희소성을 더한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는 2016년을 맞아 귀한 분들의 성공적인 새해를 기원하며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된 만큼 한국에서 단 492병이 출시될 예정으로, 출시 전부터 입소문을 타고 국내 고급 위스키 컬렉터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2015년 초 한국 시장에 특별 출시되었던 ‘조니워커 블루 캐스크 에디션 사신도’의 경우 2일만에 전 수량이 판매된 바 있다. 1인당 최대 4병까지 구입 가능하며, 제품 용량은 750ml, 소비자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만원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