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봉이는 왜 7수하게 됐을까"…KT가 제작한 '응팔' 비하인드 영상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응답하라 1988의 비하인드 스토리
KT, 기가서비스 광고와 접목
유튜브에서 600만 건 조회 수 돌파


KT가 제작한 '대답하라 1988'의 한 장면(사진=유튜브)

KT가 제작한 '대답하라 1988'의 한 장면(사진=유튜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KT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숨은 이야기를 기획·제작한 '대답하라 1988'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5일 KT에 따르면 '대답하라 1988'은 조회 수 600만 건을 돌파했다.

'대답하라 1988'은 인기 드라마의 출연진과 드라마 포맷을 그대로 가져와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숨겨진 이야기들을 속편 형식으로 제작했다. 스토리 안에 KT의 기가 서비스를 자연스럽고 위트 있게 소개하는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광고다.
'제1화 정봉은 왜 7수하게 됐을까'편은 성균이네 가족 중 첫째 아들 정봉이가 7수생이 된 사연을 다뤘다. 매년 대입 시험 날 황당한 이유로 대학 진학에 고배를 마셔야만 했던 정봉이의 사연이 재미를 선사한다.

이후 공개되는 에피소드에서는 성균, 정환 등 성균이네 가족들을 주인공으로 방송에서 다루지 못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한다.

'성균은 어쩌다 개그에 집착하게 되었는지', '미란이는 어떻게 성균과 사랑에 빠지게 되었는지', '정환이는 왜 무뚝뚝한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재치 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특히, 성균 편의 경우 '응답하라 1994' 출연진이 특별 카메오로 등장한다.

신훈주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기가 서비스를 자연스럽고 재치 있게 전달하고자 '대답하라 1988' 영상 제작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대답하라 1988'은 유튜브의 올레 채널 (http://www.youtube.com/watch?v=DK9cUGEDQvs&sns=em)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