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상아프론테크, 일체형 안전필터주사기 품목허가 취득

최종수정 2015.12.09 13:11 기사입력 2015.12.09 13:1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김은지 기자] 상아프론테크 가 자체 개발 일체형 안전필터 주사기 품목허가를 취득해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나선다.

상아프론테크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체 개발한 그린메디 안전필터주사기에 대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품목허가와 동시에 신제품 발표회 개최, 유통라인 구축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회사 측은 이번에 출시하는 그린메디 안전필터주사기는 약물 주사에 사용되는 일체형 A.D(Auto Disable) 안전필터 주사기로, 주사제 포장에 사용되는 앰플이나 바이알의 유리나 고무가루가 환자의 몸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사기 재사용 방지 및 의료진이 주사바늘 찔림 사고로 인한 2차 감염이 이뤄지지 않도록 안전 기능을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제품에 포함된 A.D(Auto Disable)기능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집단 C간염 감염 등 주사기 재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기능"이라며 “이번 품목허가를 기점으로 해당 시장 공략을 적극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체형 안전필터주사기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향후 회사 매출에서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상아프론테크는 이번 그린메디 안전필터주사기 품목허가를 통해 해당 시장에서 입지를 크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