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숙희 ㈜그린정보시스템 대표, 광주 아너 31호 회원 가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15년동안 매월 30만원씩 나눔 위한 적금 가입
이숙희 ㈜그린정보시스템·㈜그린테크 대표이사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31호(전국 896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이숙희 ㈜그린정보시스템·㈜그린테크 대표이사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31호(전국 896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지역에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 31번째 회원이 탄생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상열)는 21일 이숙희 ㈜그린정보시스템·㈜그린테크 대표이사가 아너소사이어티 31호(전국 896호)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가입식에는 공동모금회 김상열 회장과 김재규 부회장, 김상균 사무처장, 이숙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현재 다문화가정 및 장애인 세대 지원, 광주지방법원 민사조정위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나눔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으며, 이날 공동모금회에 2300만원을 기부하고 5년 이내에 1억원을 기부할 것을 약정했다.

이 대표는 “지난 15년간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을 찾으면 쓰려고 매월 30만원씩 적금을 넣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아너소사이어티에 대해 듣게 됐다”며 “광주의 아너 회원분들을 보니 넉넉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기부를 약속하고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 감동 받아 기부를 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보이지 않는 수고로움 속에서 편하게 많은 것을 누리며 살고 있는데, 나도 그 누군가가 되고 싶다”며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삶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한 2300만원은 생활이 어려운 다문화 가정의 생계비와 저소득층에게 떡과 식품을 전달하는 ‘사랑의 식품 꾸러미’ 사업에 전액 사용된다.

김상열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평소 지역사회에 꾸준한 선행을 실천하시는 이숙희 대표의 나눔 활동을 전해 듣고 있었다”며 “오늘 공동모금회와 뜻 깊은 인연을 맺고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앞장서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밝혔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