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비아, 1분 설치 서버호스팅 "서버 원격 관리" 오픈

최종수정 2015.07.21 10:57 기사입력 2015.07.21 10:57

댓글쓰기

-물리서버를 클라우드처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어

가비아, 1분 설치 서버호스팅 "서버 원격 관리" 오픈


[아시아경제 팍스넷 배요한 기자]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1분 설치 서버호스팅’에 서버 원격 관리 기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버 원격 관리란 원격에서 직접 서버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무약정 임대 방식인 1분 설치 서버호스팅은 일반 서버호스팅 상품처럼 실제 물리 서버를 사용한다. 이번 원격 관리 솔루션 오픈으로 물리적인 서버를 가상서버인 클라우드처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서버 OS나 하드웨어 부분에 이상이 감지될 때도 원격에서 접속하여 서버 재부팅이나 OS 재설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말 등 휴일에 장애가 발생해도 IDC에 연락하여 작업을 요청하거나 직접 IDC에 방문할 필요가 없다. 이에 따라 서버 장애 상황에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웹으로 서버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인적·물적 비용을 최소화해 서버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비아 백승한 팀장은 “이번에 오픈한 서버 원격 관리 솔루션은 OS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때만 서버에 원격 접속할 수 있던 기존 관리 방식에서 크게 진화했다”면서 “IDC 방문에 걸리는 시간과 물리적인 거리를 없앤 효율적인 시스템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배요한 기자 yohan.bae@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