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윈하이텍 급등, 데크플레이트 업체 동반 상승 중

최종수정 2015.05.29 09:44 기사입력 2015.05.28 14:1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팍스넷 신송희 기자] 데크플레이트 업체 윈하이텍이 28일 장중 상한가를 기록중인 가운데 동종 업계 역시 동반 상승세다. 윈하이텍은 2분기부터 실적 개선될 것이라는 소식과 함께 장 초반부터 급등했다.

이날 KDB대우증권은 “그동안 아파트 지상층에 사용되지 못하던 데크플레이트가 이제는 아파트 등 주거용 건물 지상층에도 사용된다”면서 “2분기부터 되살아나고 있는 수주 모멘텀이 긍정적인 투자 포인트”라고 제시했다.
이에 따라 윈하이텍은 시장의 기대를 한몸에 받으며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이다. 윈하이텍 관계자는 “지난해 수주 경쟁 심화에 따라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으나 KDB대우증권의 리포트에 언급된 내용처럼 2분기부터 기존 실적을 넘어 개선된 실적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윈하이텍의 주가 상승세에 덩달아 데크플레이트 관련 업체의 주가도 들썩이고 있다. 에코데크(ECO DECK)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 덕신하우징도 오후 2시 8분 전일보다 8.54% 증가한 9790원에 거래 중이다. 이외에도 제일테크노스(5.22%)와 동아에스텍(3.19%)도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베트남 공장 설립을 준비 중인 덕신하우징에도 투자자들의 기대가 크다. 덕신하우징 관계자는 “베트남 공장은 현재 공장 설립 진행 중에 있다”며 “장기적으로 수요 시장을 넓히는 등 외형 확대의 긍정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