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민호의 여자, 수지 빠진 ‘국민첫사랑’ 자리 잡아라…걸그룹 초비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민호♡수지, 제2의 ‘국민첫사랑’ 타이틀…하니·설현 등 후보로 꼽혀

수지. 사진=SBS '힐링캠프' 방송캡처

수지. 사진=SBS '힐링캠프' 방송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걸그룹 미스에이의 멤버 수지가 배우 이민호와의 열애를 인정하면서 뒤를 이을 '국민 첫사랑' 후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 오전 수지와 이민호의 소속사는 "두 사람이 한 달 정도 서로 호감을 가지고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두 사람 모두를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열애를 인정했다.

앞서 한 매체는 이민호와 수지가 2개월 째 열애 중이라면서 두 사람이 각각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에서 화보촬영을 마친 후 지난 15일 런던에서 2박3일의 데이트를 즐겼다고 보도했다. 또 해당 매체는 "이민호 수지는 해외 행사 참석차 한국을 비운 날을 제외하면 지난달 23일 이후 거의 매일 만났다"고 밝혔다.

수지는 지난 2010년 걸그룹 미스에이의 싱글 음반 '배드 벗 굿(BAD BUT GOOD)'으로 데뷔했으며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를 통해 연기에 도전했다. 특히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한가인 아역으로 분해 '국민 첫사랑'으로 불리며 '국민' 타이틀을 얻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그런 수지가 열애를 인정하면서 수지의 뒤를 이을 '국민' 계보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EXID 하니. 사진=JTBC 방송 캡처

EXID 하니. 사진=JTBC 방송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차세대 국민 첫사랑 후보는 누가 있을까. 최근에는 역주행 돌풍을 일으킨 EXID 하니와 AOA 설현, 아역배우 출신 김새론, 김유정, 김소현 등이 꼽히고 있다.
하니는 2012년 EXID로 데뷔했으나 지난해 말까지 무명 세월을 보냈다. 그러나 지난해 8월 발표된 세번째 싱글 '위아래'가 큰 성과없이 활동을 마무리 한 후 한 팬이 찍은 직캠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화제가 되면서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음악방송에도 다시 나와 1위를 차지하는 등 이례적인 역주행 현상을 겪었다.

팀내 미모를 담당하고 있는 하니는 이에 힘입어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최근에는 종합편성채널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서 수준급 중국어, 영어 회화 실력은 물론 미적분까지 풀어내는 모습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아울러 아이큐 145에 토익을 2달 가량 공부해 900점 이상의 고득점을 얻어낸 사실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설현은 2012년 AOA로 데뷔해 큰 빛을 보지 못했지만 2012년 드라마 '내 딸 서영이' '못난이주의보' 등 연기활동을 통해 개별 활동에 집중했다. 이어 AOA가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 등을 연이어 히트치면서 설현은 덩달아 주목 받았고 영화 '강남 1970'에서 이민호 여동생 역을 꿰차는가 하면 최근 KBS 금요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에 여진구와 호흡을 맞추고 예능프로그램 '용감한 가족'에도 출연하면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김새론. 사진제공=스포츠투데이

김새론. 사진제공=스포츠투데이

원본보기 아이콘

2009년 영화 '여행자'로 데뷔한 김새론은 2010년 원빈과 호흡을 맞춘 영화 '아저씨'로 대중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대한민국 영화대상 신인여우상 및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도희야'가 칸 영화제에 초청을 받으면서 '여행자'에 이어 15세가 되기 전에 두 번이나 칸을 밟았다. 김새론은 '이웃사람' '바비' '만신' '맨홀' 등 주로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은 작품에 출연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유정. 사진제공=스포츠투데이

김유정. 사진제공=스포츠투데이

원본보기 아이콘

배우 김소현 / 싸이더스제공

배우 김소현 / 싸이더스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1999년생으로 동갑내기인 김유정과 김소현은 다수의 작품에서 아역을 맡았으며 드라마 '해를 품은 달'과 '보고싶다'에 동반 출연해 여진구와 삼각관계를 이뤄 화제를 모았다. 둘은 나란히 여자 아역상을 휩쓸었으며 최근에도 각각 SBS '인기가요'와 MBC '쇼 음악중심' MC로 활약하면서 닮은꼴 행보를 보이고 있다.

수지가 떠나면서 누가 '국민 첫사랑'의 타이틀을 거머쥐고 허해진 남성팬의 마음을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